“하루 1kWh 줄일 꿀팁”…G마켓·옥션, 에너지 절약템 최대 70%↓

김미영 기자I 2023.07.21 08:35:08

26일까지 에너지 상생 기획전
한국에너지공단·서울에너지공사와 함께 기획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6일까지 에너지 상생 기획전 ‘하루 1kWh 줄이기’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냉감의류, 자전거 등 에너지 절약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서울에너지공사와 함께 기획한 것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행사를 마련했다.

G마켓은 특가 상품으로 △카카오프렌즈 반팔/카라티/쿨링바지 △불스원샷 플래티넘 4in1 △모토벨로 전기자전거 △코오롱 기능성 언더레이어 등을, 옥션은 △2023 알톤 아더A30 MTB 자전거 △BFL 차량용 햇빛가리개 △허리케인 차량용 3단 듀얼 서큘레이터 등을 판매한다.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카테고리 별로 추천 상품도 제공한다. 착용 시 체온을 내려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되는 냉감의류 중 추천 상품으로는 레노마골프 반팔티셔츠/냉감팬츠 등을 판매한다. 무더위 속 야외활동 시 유용한 K2 쿨링 쿨토시, 블랙야크 S-페이스 스카프 등 냉감용품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자전거/자동차용품과 캠핑용품 추천 상품도 볼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상생기획전 10% 할인쿠폰’을 ID 당 매일 5장씩 제공한다. G마켓 리빙레저사업실 박중근 매니저는 “폭염과 전기료 인상으로 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냉감의류, 냉감용품, 전기자전거 등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 상생 관련 제품과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의미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