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을 통해 얼리어답터를 잡아라

강동완 기자I 2009.08.18 17:33:00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위한 최일선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최근 서비스 및 외식 식품 프랜차이즈 업계들이 체험단 모집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크게는 가맹점 개설을 위한 모집홍보의 방법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현상은 버즈마케팅이라는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먼저, 부여 8味 중 하나인 밤을 활용한 각종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는 ‘카페굿뜨래’(www.cafegoodtrae.com) 에서 ‘주부 밤빵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 체험단의 지원자격은 친환경 먹거리와 건강에 관심이 많으며 온라인 활동에 자신있는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카페굿뜨래 블로그(http://blog.naver.com/cafegoodtrae)에서도 댓글로 신청 가능하다.

주부 밤빵 체험단의 활동기간은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 달간이다.

총 30명의 주부 체험단에 선정되면 한 차례 친목을 위한 오프라임 모임을 가진 뒤 한 달간 시식 후기를 올리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선정된 주부에게는 피부미용에 좋은 천연율피와 카페굿뜨래 밤빵세트(2세트)를 증정하고 한 달간의 활동성적에 따라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도심에서 만나는 녹색카페 ‘카페굿뜨래’는 프랜차이즈 가맹형태로 현재 부여에서 생산되는 밤 및 친환경 농산물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밤빵, 밤빙수, 밤라떼 등의 건강메뉴들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성공창업네트워크 이데일리 EFN (www.enterfn.com) 은 소망화장품과 함께, 9월5일까지 한방 염모제 ‘다나한 모 칼라크림 무료 체험단 100명’ 을 모집하고 있다.

다나한 모 칼라크림은 전통 한방 약재로 이루어진 보윤단과 모발 건강에 좋은 하수오, 대황, 결명자가 함유돼 있어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칼라를 선사해 준다.

참여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남녀 중 체험수기를 적극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체험 후 사용후기를 작성한 회원 중 최우수상 1명을 선발해 다나한 GGII기초 5종(47만원 상당)과 우수상 5명에게는 다나한 효용3종(12만원 상당)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