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패니온, ‘웹 어워드 코리아 2022’ 2관왕 수상

김영환 기자I 2023.01.06 09:00:01

통신서비스분야 대상 및 기능서비스부문 통합대상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시스템 개발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유컴패니온(대표 한수진)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통합대상 1개와 분야별 대상 1개를 수상하여 총 2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유컴패니온)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전문 평가위원단이 우수 웹사이트를 평가하고 선정해 시상하는 올해 19년째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유컴패니온이 웹 어워드에서 수상한 통신서비스분야 대상 ‘SK 브로드밴드 B다이렉트샵’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과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UI/UX에 초점을 맞춘 웹사이트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직관적인 레이아웃 구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앱 어워드에서 수상한 기능서비스부문 통합대상 ‘하나은행 하이챗봇’은 AI 기술이 적용된 대화형 금융 서비스 앱이다.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상담과 금융거래를 고객의 입장을 고려해 쉽고 간편하게 업무 진행을 할 수 있게 사용자 중심으로 실제 대화하듯 채팅 UI에 최적화된 UX를 구현해 20~50대 전 연령층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컴패니온은 “이번 수상으로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누적 기준으로 21개 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06년 설립된 유컴패니온은 현재 데이터 시각화, 비대면 화상기반의 EduTech 및 상담 Solution 개발 Web/App 구축, 마이데이터 중신의 금융사업 외 서비스 구축 및 UX 컨설팅 사업을 영위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