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여왕' 밀어내고 등장한 '공주' <신데렐라>
연속 2주간 예매 랭킹 정상을 지켰던 <엘리자벳>(2위)을 밀어내고 <신데렐라>가 새롭게 등장하며 1위에 올라섰다. 2013년 브로드웨이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내달 처음으로 한국 관객들을 만나는 <신데렐라>는 브로드웨이에서 호평을 자아냈던 환상적인 무대와 의상, 그리고 엄기준·양요섭·안시하·서현진 등 국내 첫 무대에 오를 화려한 출연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지난달 말 개막한 <맨 오브 라만차>가 두 계단 뛰어올라 3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브로드웨이 공연 50주년이자 한국 초연 10주년을 맞이한 <맨 오브 라만차>는 돈키호테를 맡은 류정한·조승우와 알돈자로 분한 전미도·린아 등의 인상적인 열연으로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주 2위였던 <명성황후>(4위)는 두 계단 내려갔고,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5위)와 <아리랑>(6위) 역시 나란히 두 계단씩 내려갔다.
연극 중에서는 <옥탑방 고양이>가 유일하게 순위권에 올랐다. 전주보다 네 계단 상승해 7위를 차지한 <옥탑방 고양이>는 서울 종로구의 어느 옥탑방에서 ‘썸’과 ‘연애’를 오가며 특별한 감정을 나누는 남녀의 이야기를 달콤하게 담아내 꾸준히 순항 중이다. 지난주 6위에 올랐던 창작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10위로 내려갔고, 어린이 뮤지컬 <블록버스터 뮤지컬 헬로 카봇> 서울 앵콜 공연과 ‘번개맨의 비밀’ 네 번째 시리즈인 <번개맨과 비밀의 문>이 각각 8, 9위를 지켰다.
콘서트
연일 화제 일으킨 방송, 예매 열기도 뜨거워 <쇼미더머니4 콘서트>
위너 송민호와 릴보이 등의 활약으로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는 Mnet <쇼미더머니4>의 출연진이 함께 하는 <쇼미더머니4 콘서트>가 티켓 오픈과 함께 예매 랭킹 1위에 올랐다. 9월 5일 열리는 이 공연에서는 <쇼미더머니4>의 최종 TOP4에 올라가는 참가자들과 함께 박재범·버벌진트·타블로 등 프로듀서로 출연 중인 래퍼들의 합동 무대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SG워너비의 컴백콘서트 <아이 워너비 인 유>가 티켓 오픈과 함께 2위에 올랐다.
새로운 공연의 등장으로 전주 2위였던 마룬파이브 내한공연은 3위로 내려갔고, 비스트의 콘서트 <2015 뷰티풀쇼>와 마마무의 팬미팅도 세 계단씩 내려가 각각 4, 6위를 지켰다. 뮤직 페스티벌 중에서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이 세 계단 상승해 5위를 차지했고, 지난 주말 성황리에 펼쳐진 <해운대 썸머 페스티벌>은 10위를 지켰다.
매번 독특한 형식의 라이브공연으로 매진 행렬을 이어온 이승환이 지난해 발표했던 정규 11집
[2015.8.10 ~ 2015.8.16 인터파크티켓 기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