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82년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로 출시된 맥콜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보리와 탄산의 조합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음료수다. 2008년부터 전남 강진군과 계약재배를 통해 좋은 품질의 유기농 겉보리를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농가와 상생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현우 일화 기획팀장은 “김동현은 강인한 카리스마에서 예상할 수 없는 엉뚱함과 인간미로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연령대의 넓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맥콜의 새 얼굴 김동현과 일화 맥콜이 대중에게 어떤 유쾌한 모습으로 다가가는지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일화는 자사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월 4~5회)와 일화 관련 소식를 열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이벤트는 일화 페이스북에서 간단한 댓글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일화에서 출시한 ‘맥콜’, ‘초정탄산수’, ‘천연사이다’ 등 상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편의점에서 맥콜을 사면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