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으로 올 한해 국내 모바일 게임업계 선두 자리를 수성했던 엔씨소프트는 자사 홈페이지와 게임 안에서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들은 올 한해 게임을 하면서 겪은 소식을 ‘2018 아덴 소식지’ 이벤트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기네스&어워드’는 올해 이색 기록을 선정하는 이벤트다. 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은 캐릭터 등의 기록을 이벤트 게시판에서 투표할 수 있다. 실제 기록의 주인공은 이용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한다. 31일까지 혈맹 이벤트 인증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5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100만원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들 게임에 접속하면 이벤트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게임마다 이벤트 기간은 다르지만 1월 초까지 해당 이벤트를 수행하면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올 한해 ‘포트나이트’ 알리기에 나선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맞이 선물 상자를 추가했다.
이번 이벤트로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커다란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선물상자에는 강력한 무기/아이템 세트 중 하나가 들어있다. 전설 등급의 아이템이 한 묶음으로 떨어진다. 선물상자는 바닥 전리품이나 상자, 보급품에서 발견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크리스마스 선물이 제공된다. 게임 내 선물상자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무기/아이템 세트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으며, 전설 등급의 아이템이 한 묶음으로 제공된다.
크리스마스 한정 의상 ‘노엘’도 판매한다. 쿠폰을 모으면 크리스마스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지 조경물을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도 13종 게임에 대해 성탄절 이벤트를 한다. 자사 최대 히트작 ‘서머너즈워 :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내년 1월 6일까지 ‘신비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상자를 획득하면 성탄절 한정 ‘겨울 오두막’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역할수행게임(RPG) ‘원더택틱스’는 출석부 이벤트를 ‘체인스트라이크’, ‘라이트’는 크리스마스 기념 접속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타이니팜’, ‘아이모’, 컴투스프로야구2018‘, ’MLB 9이닝스 18‘ 등은 목표달성 이벤트를 한다. ’낚시의 신‘, ’골프스타‘, ’사커스피리츠‘ 등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셉트의 선물 이벤트를 한다.
엠게임은 온라인게임 5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한다.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너털시티‘ 다. 이들 게임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등을 배치하는 등 성탄절 분위기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