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W는 혼다의 경우 근로자 감시 행위가, 현대차에서는 비근무 시간에 근무지역 밖에서 친노조 자료를 금지하거나 압수, 폐기하는 행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폭스바겐에서는 노조에 대해 이야기하는 근로자들에 대한 위협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UAW의 숀 페인 회장은 성명에서 “이들 회사들은 자동차 근로자들이 정당한 몫을 위해 싸우지 말고 앉아서 입을 다물도록 하도록 했다”며 “하지만 노동자들은 더 나은 삶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GM, 포드, 스텔란티스 등 미국 완성차 3사의 동시 파업을 이끌고 임금을 끌어올린 UAW는 테슬라를 비롯해 현대차, 도요타, 메르세데스벤츠 등 13개 자동차 제조사를 대상으로 한 노조 결성 운동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