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지속에 건강·몸에 대한 관심 고조
연예인·전문 트레이너 넘어 일반인도 보디프로필 촬영
개인소장·SNS 공유도…관련 상품 수요 ''쑥''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서울 관악구에 사는 직장인 김 모 씨는 보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석 달 전부터 식단 관리와 근육 운동을 철저히 하고 있다. 올 한 해 코로나19가 지속하면서 자신의 건강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된 것이 계기다. 저녁 약속이 없어져 여유로워진 것도 보디프로필 촬영을 떠올리게 된 이유 중 하나다. 그는 “뚜렷한 목표 없이 직장인으로 살면서 하루하루 뱃살만 늘어가는 스스로에 한심함을 느낀 적도 있다”며 “삶에 자극이 필요하다면 한 번쯤 해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말했다.
최근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자 하는 보디프로필 촬영이 각광을 받고 있다. 연예인이나 전문 트레이너, 운동선수를 넘어 자기관리에 철저한 일반인까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사진=이미지 투데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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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운동 관련은 물론, 보디프로필 촬영 의상·용품 판매가 늘고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 자신의 몸매 관리 과정을 공개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G9가 최근 한 달(11월 7일~12월 6일) 동안 보디프로필 관련 의상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트레이닝 세트와 스포츠조끼는 지난해보다 각각 160%, 324% 상승했다. 조거·트레이닝팬츠는 3배 이상(227%) 늘었다. 촬영 시 몸매가 잘 드러나는 누디·노라인(88%), 타이즈(563%) 등도 증가했다.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는 용품도 판매량이 신장했다. 삼각대 헤드(40%), 카메라 리모컨(250%)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스튜디오 세트, 반사판, 촬영 배경지, 촬영 스탠드 등 보디프로필 촬영에 필요한 소품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 (왼쪽부터)레이저 제모기, 여성용 언더웨어, 조거팬츠.(사진=G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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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프로필 촬영을 위해서는 부위별 근력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만큼 관련 운동용품 수요도 증가세를 보였다. 벤치프레스는 240%, 바벨 85%, 기타 헬스용품은 1467% 판매가 늘었다. 스포츠 힙색·허리색(53%), 스포츠시계(25%) 등과 같은 스포츠용품도 오름세를 보였다.
몸매 정리를 위한 제모제와 제모기기 용품은 각각 33%, 68% 증가했고, 보디케어용품도 5배 이상(471%) 수요가 상승했다. 체중 관리에 빠질 수 없는 계란(164%), 고구마(389%) 등 식단조절용 식품도 전반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등 일부 사람만 찍던 보디프로필이 이제는 일반인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코로나로 불확실해진 미래 대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려는 흐름이 반영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