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월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5개월 만이다. 40대 이하 인구 비중이 60%를 차지하는 베트남 인구 구조를 반영해 젊은 층 선호 브랜드를 대거 유치한 결과다.
최상위 매출을 기록중인 자라, 유니클로, 마시모두띠, 풀앤베어, 망고 등 인기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을 동시에 보유한 점포는 베트남에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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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 팝업’도 기폭제가 됐다.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야외 분수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초대형 팝업을 잇따라 선보였다. 지금까지 샤넬 뷰티, 디올 뷰티, 레고, 코치 등 럭셔리 뷰티에서부터 패션 상품군에 이르기까지 약 30여회의 팝업을 열었다.
팝업의 누적 방문객은 100만명에 달하며 팝업 1회당 평균 방문객도 3만명이 넘는다. 최고 방문객을 기록했던 지난해 연말 샤넬 뷰티 팝업에는 약 10만명의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이런 성과의 배경에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만의 ‘몰링형 공간 특화’가 있다. 축구장 50개 규모의 연면적을 활용해 초대형 매장 조성은 물론 동선을 최대 10m로 넓히고 쇼핑 이외의 대규모 유휴 공간을 조성한 것이 주효했다.
다음달 초까지 베트남은 여름 방학 및 휴가 기간으로 폭염을 피해 역대급 인파가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실내는 쇼핑의 최적 온도인 24도를 상시 유지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우선 체험형 ‘컬쳐 마켓’을 운영한다. DIY 만들기, 공예품 제작 등 체험 행사와 함께 다양한 디자인 소품, 액세서리도 판매해 ‘지역민들의 축제’가 될 전망이다.
또 롯데몰의 각 F&B 매장에서는 다양한 시즌 한정 특화 메뉴를 판매하고 패션 매장에서는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시즌 최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올 하반기는 ‘고객 혜택’ 확대에 집중한다. 롯데몰이 하노이를 대표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빠르게 입지하면서 지역 고객뿐만 아니라 광역 상권 고객도 큰 폭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최근 3개월간 해외 관광객을 포함한 지역 외 고객 비중은 오픈 초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하반기는 방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고객 혜택 확대의 일환으로 ‘멤버십 강화’에 나선다. 상품 구매 실적에 따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혜택을 주는 ‘LS.포인트 멤버스’는 개점 초기부터 운영해 최근 회원수가 9만명을 돌파했다.
또 대형 팝업도 다각화한다. 기존 뷰티 및 패션 벗어나 가전, 주얼리, 자동차 등 새로운 카테고리의 팝업으로 확대해 올 연말까지 매달 대형 팝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달 삼성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를 기념한 ‘삼성스토어 팝업’을 시작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BMW, 스와로브스키, 샤넬 등의 팝업도 이어진다.
이희승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점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지속 선보여오고 있는 팝업은 100만명이 방문할 만큼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쇼핑거리를 제공,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여름에는 ‘몰캉스’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으로 앞으로도 하노이를 넘어 베트남을 대표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차별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