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대가족 지킴이? 싱글족?…추석연휴 내게 맞는 카드는

권소현 기자I 2017.09.21 06:00:00

SC제일은행 추천 신용카드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추석 황금연휴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시그마카드, 가족과 함께 보낸다면 이마트360 신용카드, 혼자 시간을 보내는 싱글족이라면 신세계360체크카드.

21일 SC제일은행은 올해 최장 열흘까지 쉴 수 있는 추석 연휴를 맞아 유형별로 맞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추천했다.

긴 연휴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가 제격이다. 외화현찰 환전 시 90% 환율우대 혜택은 물론 해외이용수수료(0.35%)도 면제되고, 해외 사용금액의 1.5%를 포인트로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전 세계 600여 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카드도 발급해준다. 공항라운지 서비스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는 보통 본인만 무료입장할 수 있지만, 시그마카드의 경우 연 3회에 한해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 본인 포함 3인까지 무료로 들어갈 수 있다. 따라서 자녀가 있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시그마카드를 발급받으면 모바일 파리바게뜨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연회비는 마스터카드가 20만원, BC글로벌카드가 19만5000원이다.

명절에 고향을 찾아 차례 지내고 가족·친지와 함께 지낼 예정이라면 이마트360카드로 쏠쏠한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마트나 이마트몰,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등에서 사용하면 최대 3~5%의 포인트가 적립되고 주유소나 대중교통, 통신요금 등도 최대 2%를 적립해주는 생활밀착형 카드다. 차례상 차리기 위해 장을 보거나 추석 선물 주문할때 상당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이런 저런 이유로 고향에 못 내려가 혼자 지낼 예정인 싱글족에겐 신세계360체크카드를 권했다. 신세계백화점이나 신세계몰, 이마트·이마트몰, 프리미엄아울렛, 스타벅스 등에서 사용한 금액의 최대 10%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연휴 기간 신세계백화점이나 프리미엄아울렛에서 쇼핑을 즐기다 스타벅스에 들러 커피 한잔 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연휴에 문 닫은 식당 대신 이마트나 이마트몰에서 주문한 재료로 만찬을 즐기며 연휴를 보내고 나면 어느새 포인트도 두둑하게 쌓인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할인혜택 많은 카드가 있어도 적재적소에서 결제하지 못한다면 포인트적립이 답”이라며 “포인트로 카드대금이나 대출이자 등을 결제할 수 있고, 항공마일리지로 전환 또는 백화점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한 만큼 그때 그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