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협찬 아닌데" 이서진·정유미 애정템 판매량 38배 폭증[누구템]

백주아 기자I 2023.11.02 06:15:00

나영석PD 채널십오야 ''이서진 뉴욕뉴욕2''
방송 후 신세계免, 클라란스 넥크림 판매량 훌쩍
정유미, 더로우 가방 착용…이부진 사장도 즐겨 착용
킬리안 향수 등 방송 노출 제품 문의 폭증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배우 이서진과 정유미가 프랑스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관련 제품 매출이 폭등했다. 연예인이 광고나 협찬 없이 평소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소개하면서 소비자의 호기심과 구매욕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 13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 이서진 뉴욕뉴욕2 6화 방송 캡처. (사진=유튜브)
지난달 13일 나영석 PD 사단이 운영하는 유튜브 공식 채널 ‘채널십오야’의 ‘이서진의 뉴욕뉴욕2’ 6화 방송에서는 배우 정유미의 ‘왓츠 인 마이백’ 장면이 나왔다. 왓츠 인 마이백은 유명인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유튜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애장품을 가방 속에서 하나씩 꺼내며 소개하는 콘텐츠다.

정유미와 이서진이 입을 모아 극찬한 제품은 클라랑스의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이다. 해바라기와 캥거루 플라워 추출물이 함유된 이 제품은 목주름 개선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이다. 가격은 13만9000원(75㎖)이다.

클라랑스는 1952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프랑스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물질로 화장품을 생산한다.

클라랑스의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왼쪽)과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 크림. (사진=클라랑스)
이서진은 클라랑스의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 크림’을 10년째 바르고 있다고 소개했다. 식물 추출물이 함유된 이 제품 역시 목주름 개선에 특화된 제품이다. 제품 가격은 75㎖ 기준 16만원이다.

방송이 나간 이후 해당 제품은 각 채널에서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지난달 14일부터 30일까지 해당 제품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38배나 늘었다.

이와 함께 정유미가 착용한 가방, 의류 제품에도 관심이 모아졌다. 정유미가 방송 내내 들고 다닌 가죽 가방은 할리우드 하이틴 스타 출신 애슐리 올슨과 메리 케이 올슨 쌍둥이 자매가 2006년 론칭한 미국 패션 브랜드 ‘더 로우’(THE ROW)의 부어스 레더 클러치 백이다. 크로스백과 클러치로 동시에 활용 가능한 이 제품 가격은 230만원대다.

정유미가 착용한 더로우 부어스 레더 클러치 백(왼쪽)과 지난 2월 8일 더로우 가방을 착용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더로우·더팩트)
더 로우는 단정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브랜드로 고가 명품 브랜드에 버금가는 높은 가격대에 판매 중이지만 편안한 착용감 등으로 패션 마니아 사이에서 익히 알려져 있다. 이부진 호텔신라(008770) 사장도 아들 졸업식 참석 시 이 브랜드의 가방, 의류 등을 착용해 화제가 됐다.

지난 달 13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 이서진 뉴욕뉴욕2 6화 방송 캡처. (사진=유튜브)
방송에서 정유미는 미국 뉴욕 한 백화점에서 향수를 구입했다. 정유미가 극찬한 향수 브랜드는 킬리안으로 프리미엄 코냑 브랜드 헤네시 그룹 상속자 킬리안 헤네시가 2007년 론칭한 고가 니치 향수 브랜드다. 코냑 명가 헤네시 가문의 12대손인 그는 향에 조예가 깊어 루이비통 수석 조향사 자크 카발리에 벨투뤼와 함께 일을 한 이후 크리스찬 디오르,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에서 조향사로 일했다.

킬리안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 에스티로더가 전개하며 국내에서는 프레데릭말 등을 전개하는 BMK가 독점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본점 등 4곳에 입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