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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롯데마트 제주점은 지난달 11일 리뉴얼 오픈하면서 해당 두부와 계란을 선보였는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내며 취급 점포를 전국으로 확대한 것이다. 실제로 제주점 두부 매출은 리뉴얼 오픈 이후 한 달간 전년 대비 1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먼저 제주도 두부의 경우 현지 두부 업체인 ‘제주아침’에서 생산한 △제주도 마른 두부 △제주도 해수두부 등 4개 품목을 수도권 30개점에서 선보인다. 제주아침은 ‘제주도 경제대상’을 수상하고 해썹(HACCP) 시설로 지정되는 등 제주도에서도 우수 두부 업체로 꼽히는 곳이다.
‘제주도 마른 두부’는 기존 두부보다 탈수 과정을 2~3시 간 더 거쳐 만든 지역 특산물로, 모짜렐라 치즈와 비슷한 식감과 더욱 진한 향을 지니고 있다. 제주도에서 명절 제수용 음식으로 많이 활용되며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제주도 해수두부’ 역시 청정지역 제주 연안 해수를 간수로 활용해 전통 방식의 제조법으로 만든 상품으로 콩의 고소함을 최대한 살린 프리미엄 상품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제주웰빙영농조합 브랜드 ‘애월아빠들’가 생산한 △제주 품은 동물복지 유정란 △제주 돌하루방 독세기 2종을 전 점에서 내놓았다. 제주도 최초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제주웰빙영농조합에서 유전자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사료로 키운 제주닭이 낳은 계란이다. ‘제주 돌하루방 독세기’의 ‘독세기’는 제주도 방언으로 ‘계란’을 뜻한다.
최덕수 롯데마트 두부·콩나물 MD는 “제주도 지역 특화 상품 확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롭고 품질 좋은 상품을 선보이고 중소업체에 판로 확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좋은 품질의 지역 특화 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