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케이맥스, 美 SITC서 동종 CAR-NK세포치료제 연구결과 발표

김응태 기자I 2023.08.03 08:08:26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엔케이맥스(182400)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오는 11월 개최되는 미국 면역항암학회(SITC)에서 연구 초록의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채택된 초록은 HER2 발현 종양에 대한 ‘HER2-CAR SNK02’의 항종양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다.

‘HER2-CAR SNK02’는 건강한 타인의 NK세포에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HER2)를 넣은 세포치료제로 발병률이 높은 유방암, 위암 등 HER2 과발현 고형암을 타깃으로 한다. 암세포에서 HER2가 과발현되면 성장인자를 많이 받아들여 암세포가 더 빠르게 성장한다.

특히 HER2-CAR SNK02는 엔케이맥스의 냉동보존 기술이 적용돼 범용성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포치료제 특성상 냉동 보관이 필수적인데 사용을 위해 해동했을 때의 활성도가 약 90% 이상으로 높게 유지돼 장기 보관 및 투여가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ASCO학회에 이어 세계 최고 권위의 암 학회에 참여해 당사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며 “유전자 조작이 되지 않은 자가NK세포치료제(SNK01)와 더불어 기성품(Off-The-Shelf) 형태의 HER2-CAR SNK02의 잠재력과 효과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