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열린 주류위크는 지난 1주차(5월17일~23일)에 ‘슈퍼와인 페스타’를 진행했다. 슈퍼와인 페스타는 지난 3년간 와인장터의 실적을 분석, 기존 16년간 운영한 와인장터를 리뉴얼 했다.
2023년 이마트의 위스키 매출은 전년대비 18% 증가했고 올해 1~4월 역시 26% 늘어나며 고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위스키 및 고량주 등을 포함한 이마트 전체 양주 매출 비중도 주류 전체 매출대비 2022년은 15%, 2023년에는 17%로 점차 확대됐다. 올해 1~4월의 경우에는 21%를 기록, 전체 주류매출에서 20% 고지를 최초로 넘었다.
이마트는 고객 선호가 높은 인기 위스키와 고량주 등을 선정해 최대 40%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대표상품으로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영국)를 행사가 9만9000원에, 하이볼로 유명한 산토리 가쿠빈(700ml,일본)을 행사가 3만7800원에 판매한다.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선호가 높은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750ml, 미국)을 행사가 8만4000원에, 러셀 리저브 10년(750ml,미국)을 정상가 9만9000원에서 30% 할인한 행사가 6만9300원에, 듀워스 화이트라벨(700ml, 영국)은 정상가 3만3500원에서 40% 할인한 행사가 1만9800원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이마트앱에 있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을 이용해 전용 할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750ml,미국)을 행사가 10만7100원에, 부쉬밀 16년 싱글몰트(700ml,영국)를 정상가 25만 원에서 5만원 할인한 행사가 20만 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2017년 처음 판매했던 연태고량주(500ml,중국)의 경우 이번에 최초로 행사를 기획해 기존 정상가 1만8000원에서 20% 할인한다.
또한 이마트는 국내 전통주인 생막걸리 전 품목 대상으로 2병 구매시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해창, 지평, 장수, 복순도가, 국순당 등 유명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해창막걸리 12도(900ml,국산) 상품을 2병 구매 시 정상가 2만9600원(1병당 1만4800원)에서 10% 할인된 행사가 2만66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각각 다른 브랜드의 막걸리를 2병 구매 시에도 10% 할인이 적용된다.
고아라 이마트 주류바이어는 “최근 인기가 높아진 위스키를 중심으로 트렌디 주류 특가행사를 기획했다”며 “지난주 슈퍼와인 페스타에 이어, 이번 주류위크 2주차 행사에서도 다양한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득템’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