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교육청, 고1·2 진로진학상담회…15일 서울고서 열려

김윤정 기자I 2024.06.02 09:59:39

4일부터 온라인에서 700명 선착순 접수
대입 분석·계열 따른 대입 전략 등 설명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료 제공=서울시교육청)
시교육청은 오는 15일 오후2시부터 서울고 대강당에서 진로진학 설명회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설명회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4일 오전9시부터 6일 오후 9시까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상 사전신청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설명회는 추후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 공유된다.

설명회 주제는 △쎈(SEN)진학 나침판 활용 방법 안내 △교육과정 이해를 통한 진로 연계과목 선택 선택 △2026, 2027 대입을 위한 정시 지원 전략 △입학사정관이 바라보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등으로 구성된다. 서울 소재 대학 책임입학사정관과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팀장이 강의를 담당한다.

시교육청은 고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의 진학지도를 돕기 위해 2026학년도 대입전형시행계획 등 최신 대입자료를 반영한 ‘고 1·2 진학지도 자료집(이하 자료집)’도 배포한다. 진학지도 전문성을 갖춘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집필했다. 자료집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상열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이번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이 대입 변화에 따른 공신력 있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공교육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