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블루49는 GS25의 정체성이자 미래 비전을 담은 리치블루 색상과 안녕인사동의 번지수 49를 조합했다. GS25는 핵심 상권인 만큼 그라운드블루49를 미래형 놀이터로 꾸며 외국인 관광객과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고객 모두 공략해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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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테크 체험존에선 △고피자 로봇 △라테아트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포토카드 인화 머신 △솜사탕 머신 등 GS리테일의 리테일 노하우와 4차 산업혁명이 결합된 미래형 편의점을 보여준다. 향후 리테일테크 상용화 실증 지원을 위한 테스트베드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그라운드블루49의 가장 큰 특징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K푸드·K누들 챌린지 스테이션이다. 그라운드블루49는 GS리테일의 자회사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과 같은 건물에 있는데 호텔의 외국인 투숙율이 50%를 넘었고 인근 외국인 유동 비율도 15%를 웃도는 것으로 조사됐다.
K푸드 스테이션은 GS25 외국인 관광객 쇼핑 데이터에 기반해 바프(HBAF), 식혜, 김, 바나나우유, 파우치커피 등 외국인에게 인기 많은 제품으로 구성된다. 외국인이 즐겨 먹는 인기 상품 조합에 대한 설명도 비치된다.
K누들 챌린지 스테이션은 맵지 않은 라면부터 화끈하게 매운 라면까지 4단계로 나눠 진열해 외국인이 매운 정도를 쉽게 파악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K라면 먹방 챌린지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을 착안한 결과다.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 지원부문장은 “그라운드블루49는 최첨단 리테일테크부터 K푸드까지 GS리테일의 다양한 서비스와 체험 요소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 편의점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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