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에 따르면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요 5개 점포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점포별로는 매출이 최대 90% 신장했다.
온라인 매출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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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관계자는 “썸머 홈플런 흥행으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수도 행사 시작 10여일 만에 10만명 이상이 가입했다. 이는 전월동기대비 30% 가량 많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알뜰한 휴가를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초저가’로 마련한 휴가철 먹거리 상품들이 이끌었다.
채소의 경우 여름 휴가철을 맞아 초특가로 마련한 ‘깐마늘’, ‘오이’, ‘파프리카’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248%, 106%, 92%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보였다. 과일은 최저 7990원에 선보인 ‘복숭아’가 약 11% 성장했으며, 자두(24%), 수박(5%), 무화과(65%), 사과(51%), 블루베리(10%) 등도 매출이 늘었다.
축산 매출도 주요 점포 기준으로 전년대비 약 8% 성장했다. ‘한돈 삼겹살/목심’ 매출은 약 30% 증가했으며, 990원 파격가에 내놓은 ‘보먹돼’ 역시 10% 이상 매출이 늘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합리적인 휴가철 장보기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부합하면서 작년보다 더 뜨거운 반응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장바구니 물가 부담 없이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