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VC가 선택한 바이오]오웰헬스·젠센·에드믹바이오 등 투자 유치

이광수 기자I 2021.12.18 09:33:01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이번 주(12월 13일~17일)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등을 통해서 투자금을 유치한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우 투자는 최초 투자 성격인 시드(seed), 그리고 그 이후 기업가치 상승과 횟수에 따라서 시리즈 A·B·C 등으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시리즈C 단계 이후로는 프리(Pre) IPO 단계로도 여겨진다.

◇오웰헬스, 시드 투자 유치

멘탈헬스케어 서비스 ‘인사이드’를 제공하는 오웰헬스가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오웰헬스는 멘탈헬스케어 서비스 ‘인사이드’를 개발하고 있다.

인사이드는 감정기록 및 자가진단을 시작으로 정신과 의사 찾기 서비스, 비대면 심리상담, 고민상담 커뮤니티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젠센, 시리즈A 투자 유치

젠센이 이에스인베스터와 케이앤투자파트너스에게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젠센은 펩타이드 기반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벤처로, 다수의 펩타이드 신약후보물질군(GSP series)을 보유하고 있다

◇케이셀바이오사이언스, 시리즈A 투자 유치

케이셀바이오사이언스가 스닉픽인베스트먼트와 세마인베스트먼트, 경남벤처투자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에드믹바이오, 프리A 투자 유치

에드믹바이오가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에드믹바이오는 생체모사형 3D 장기칩과 의료기기 제작업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