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출범한 DT 유니버시티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 그룹 전반에 걸친 디지털 역량을 강화코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맞춤형 실무 교육을 진행하는 통합 교육 플랫폼이다.
|
교육 과정은 총 3단계 과정으로 운영된다.
△입문과정인 1단계에서는 디지털 마인드 함양, 최신 트렌드 등과 같은 공통 소양을 △심화과정인 2단계에서는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다루며 △고급과정인 3단계에서는 신기술 적용과 신서비스 개발을 위해 팀을 구성해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를 이끌어내는 해커톤(Hackathon) 등이 진행되는 등 각 단계별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과정 뿐 만 아니라 온라인 과정도 확대하고 콘텐츠를 다양화함으로써 언택트(Untact) 교육 확산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 날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된 출범식에서 “DT University의 특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그룹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고, 향상된 역량을 기반으로 손님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등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난 2018년 10월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그룹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공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