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수은, 中企 수출지원 위해 전대금융 활성화 협약

성문재 기자I 2016.01.21 06:50:10

해외마케팅과 전대금융 융합..협업체계 구축
"네트워크 활용한 전대금융의 현지 마케팅 강화"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코트라(KOTRA)와 한국수출입은행은 21일 수출위기 극복 및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전대금융을 통한 수출 활성화 및 해외진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내용은 △주요 해외 바이어 및 현지기업 대상 공동 마케팅 및 금융컨설팅 지원 △해외 바이어 등 시장정보 상호 공유 △KOTRA 추천 해외 바이어의 전대금융 우대금리 적용 등으로 KOTRA 해외무역관을 찾는 우리 기업과 현지 기업들이 보다 쉽게 수은의 전대금융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OTRA는 전세계 85개국 125개의 무역관을 통해 해외 현지에서 우리기업에 무역 및 투자와 관련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은은 17개국 37개 은행과 총 73억달러의 크레딧라인 한도를 설정, 해외 전대은행을 통해 국내기업 및 해외 바이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윤효춘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최근 우리 경제는 수출 부진 및 내수 침체, 불확실성 증대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우리나라 대표 수출지원기관인 KOTRA와 한국수출입은행이 상호 협력해 우리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 수 있도록 해외마케팅 및 금융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준식(왼쪽) 수은 중소중견금융본부장과 윤효춘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이 21일 ‘전대금융을 통한 수출 활성화 및 해외진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KOTRA 제공.


▶ 관련기사 ◀
☞[포토]김재홍 KOTRA 사장 "중국 미개척 시장 선점해야"
☞[포토]KOTRA "중국 신시장 반드시 개척하겠습니다!"
☞[포토]中 시안서 머리 맞댄 KOTRA 무역관장들과 김재홍 사장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