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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통계청이 지난 4일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3.6% 상승했다. 과일, 채소, 생선 등 55개의 물가를 반영하는 신선식품지수도 전년 동기 대비 6% 올랐다. 특히 과일의 경우 명절에 사과, 배 등의 과일 선물세트를 받은 고객들이 많아 명절 이후에는 구매가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이라 과일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과일 농가의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다소 작고 흠집이 있으나 맛과 영양은 그대로 담은 사과, 배를 행사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하나·삼성 등)로 결제 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일교차가 심해 사과가 자라는 데 최적의 자연환경을 갖춘 밀양 얼음골에서 재배한 ‘밀양 얼음골 사과(2㎏·봉·국산)’와 당도가 좋고 과즙이 풍부한 순천의 ‘상생배(3㎏·박스·국산)’를 판매한다. 또 서해안의 기름진 땅에서 자라 밥맛이 우수한 ‘충남 당진쌀(10㎏·국산)’도 정상 가격 대비 30% 이상 저렴한 연중 최저가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조류인플루엔자(AI) 등의 영향으로 가격이 상승해 ‘금(金)란’으로 불리는 계란과 지난해 작황 부진으로 ‘금딸기’로 불린 딸기 역시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건강한 닭이 낳아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하림 무항생제 신선한 영양란(대란 25입·1.3㎏)’, 우리나라 우수 품종 발굴 및 확산을 위한 ‘K-품종 프로젝트’ 상품인 ‘금실딸기(500g·팩)’, 비타민이 풍부한 ‘비타베리 딸기(500g·팩)’ 등이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 본부장은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고 판매 활로 개척이 필요한 농가들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품질 좋은 우리나라 신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