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유니폼은 기획부터 디자인, 생산까지 약 1년에 걸쳐 준비했다. 고객들을 직접 응대하는 MVG 라운지, VIP 바, 안내 데스크, 발렛라운지 등 15개 직군 1만1000여명의 직원들이 착용할 예정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전면 개선했다.
이번 새 유니폼의 가장 큰 특징은 친환경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6월 환경 캠페인 ‘리얼스(RE:EARTH)’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에 유니폼 역시 친환경 자원 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해 제작했다.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인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와 리젠을 각 직군별 아우터와 가방 등 다양한 품목에 적용했다. 약 16만개에 달하는 페트병을 사용해 2만여벌의 유니폼을 제작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기존 원단보다 더욱 견고하고 기능적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
또한 ‘큐롯팬츠’나 ‘와이드팬츠’처럼 여유로운 핏으로 디자인해 활동에 있어서도 제약이 없도록 제작했다. 특히 신축성과 보온성 기능뿐만 아니라 기존에 없었던 상의 내의, 우비, 친환경 소재로 만든 가방 등도 새로 제작했다.
이번 유니폼은 기존 전형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한 차별화된 디자인도 만나볼 수 있다. 울 소재 등 고급 원단을 사용해 고품격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으며, 그레이와 네이비를 주 색상으로 삼아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면서도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
롯데백화점은 새로 제작한 동복 유니폼을 전 매장에 배포를 완료했다. 이듬해 착용할 하복 유니폼 역시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해 내년 5월부터 전 점포에서 착용할 예정이다. 하복 유니폼 또한 리얼스 캠페인에 맞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작할 예정이다.
정의정 롯데백화점 비주얼부문장은 “이번 유니폼은 직군 특성을 반영해 기능적인 면을 강화함과 동시에 친환경 소재도 적극 사용해 의미를 더했다”며 “내년 하복 또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는 한편 직원들이 더욱 편리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해 고객들에게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