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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여수돌산DT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피가 아니라 문화를 판다’라는 콘셉트를 적용한 ‘더(THE) 매장’ 중 한 곳이다.
LG디스플레이와 스타벅스는 ‘더 매장’에 걸맞는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공간을 구현하고 고객이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카페 인테리어의 핵심 요소인 메인 테이블에 투명 OLED를 접목했다.
투명 OLED 테이블은 매장 1층 중앙에 배치돼 고객이 입장하는 순간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파도가 출렁이는 영상을 투명 OLED의 선명한 화질로 구현해 매장 안에서도 마치 바닷가에서 커피를 마시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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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LG디스플레이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투명 OLED를 적용한 미래형 매장 콘셉트를 선보이는 등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LG디스플레이가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산 중인 투명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화면 너머를 보는 동시에 OLED만이 구현하는 정확한 색 표현력과 높은 디자인 자유도로 새로운 공간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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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는 기존 55형 투명 OLED에 이어 향후 77형과 30형 등 라인업 확대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여준호 LG디스플레이 솔루션 CX그룹장 상무는 “투명 OLED만의 무한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지속 창출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