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를 호텔에서…호텔街, 유아 동반객 위한 '키캉스' 패키지 운영

이성웅 기자I 2019.06.29 07:11:00

여름방학 앞두고 캐릭터 협업 상품 출시 잇따라
서울신라호텔, 佛 국민 캐릭터 '바바파파'와 협업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옥토넛' 캐릭터로 수영장 꾸며
코트야드 메리어트는 '초통령' 캐리와 친구들 상품 제공

서울신라호텔 ‘바바파파 키즈 라운지’ (사진=호텔신라)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오는 7월 여름방학 시작을 앞두고 호텔업계가 유아동 동반객을 겨냥한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매년 새로운 콘셉트의 유아동용 콘텐츠를 선보여 온 호텔업계는 올해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 브랜드들과 협업한 상품으로 만족도를 높일 전략이다.

28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이 여름방학을 맞아 동심을 저격할 ‘바바파파 키즈 라운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매년 방학과 휴가 시즌에 새로운 콘셉트의 키즈 라운지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겨울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익숙한 핀란드 캐릭터 ’무민‘으로 ‘무민 키즈 라운지’를 꾸몄다. 이어 이번 여름에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동화 캐릭터 ‘바바파파’와 손을 잡았다.

프랑스의 국민 캐릭터 바바파파는 프랑스어로 ‘솜사탕’을 뜻하는 포근하고 부드러운 캐릭터다. 지난 2016년 한국에 진출한 후 의류·식품업계 등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호텔업계에서는 이번 서울신라호텔과의 협업이 처음이다.

서울신라호텔 3층 ‘오키드’ 연회장에 마련되는 바바파파 키즈 라운지는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떠나는 모험길처럼 꾸며져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바바파파’ 가족 캐릭터들로 꾸며지는 것은 물론, 아이들이 직접 크래프트, 그림 그리기 등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다채롭게 구성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키즈딜라이트 패키지 위드 옥토넛’ (사진=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7월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바다탐험대 옥토넛‘과 협업한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Kids Delight Package with Octonauts)‘를 7월부터 판매한다.

바다탐험대 옥토넛은 전 세계 160개국에 방영 중인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귀여운 동물 탐험대원들이 위험에 빠진 바다 생물들을 구조하는 내용이다. 이번 패키지에는 호텔 2층에 마련된 아동 전용 라운지와 야외 아동 전용풀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호텔 2층에 패키지 고객만을 위해 마련된 전용 라운지에선 옥토넛 포토존과 다양한 옥토넛 완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라운지에서 별도 운영되는 옥토넛 클레이 만들기 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패키지 고객에게는 옥토넛 도장놀이 색칠북과 스티커북, 물놀이 색칠북이 담긴 선물세트도 증정한다.

호텔 3층 피트니스클럽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다양한 옥토넛 캐릭터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야외 아동 전용풀도 마련된다. 오는 8월 말까지 운영되는 아동 수영장은 패키지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서머 베케이션 위드 캐리&캐빈 패키지’ (사진=메리어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초통령(초등학생들의 대통령)’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캐리와 친구들’과 함께 협업한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캐리와 친구들와 함께 선보이는 협업 패키지는 캐리 또는 캐빈 봉제인형 중 선택 가능한 ‘서머 베케이션 위드 캐리&캐빈’ 패키지와 선착순 80객실 한정 판매하는 ‘버블 팝 위드 캐리’ 패키지 등 총 2가지이다.

우선 서머 베케이션 위드 캐리&캐빈 패키지에선 봉제인형과 스티커를 붙였다 뗐다 하면서 재미있고 다양한 스티커 놀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스티커북을 제공한다.

버블 팝 위드 캐리 패키지엔 총 5만 5000원 상당의 캐리와 친구들 제품이 포함돼 있다. 거품놀이를 할 수 있는 거품 놀이 목욕제 ’캐리팝‘과 목욕 놀이 후에 몸 전체를 감쌀 수 있는 귀여운 어린이용 ’엘리 목욕 가운‘ 등으로 구성했다.

패키지 운영 기간 동안 호텔 5층 로비에는 캐리와 친구들 포토존도 운영한다. ‘캐리’, ‘캐빈’, ‘엘리’ 대형 피규어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포인포 키즈룸’ (사진=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는 애니메이션 ’동화나라 포인포‘ 속 캐릭터와 협업한 유아 전용 패키지를 준비했다.

패키지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포인포 캐릭터를 활용한 객실, 아동 전용 라운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전문 액티비티팀 ‘케니’와 함께하는 아동 교실 참여 등 다양한 아동 특화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포인포 아동 객실은 객실 디자인에 따라 알라딘 룸, 피터팬 룸, 아틀란티스 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객실 내에는 포인포 캐릭터가 새겨진 키즈 베스 로브와 키즈 슬리퍼를 비롯해 키즈 어메니티, 친환경 소재의 ‘조이비 텐트’ 등을 구비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휴식을 선사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유아 동반 투숙객들은 호텔을 선택할 때 아이들이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춘다”며 “아이들에게 평소 익숙한 다양한 캐릭터들과 협업한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하는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