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대표 공모펀드 6종 '주목' …"상품성 우수"

이용성 기자I 2024.09.03 06:00:0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자사의 공모펀드 6종의 운용이 순항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이 제시한 자사의 펀드는 △필승코리아펀드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 △하나로 단기채 펀드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하나로 타깃 데이트 펀드(TDF) △인도 대형주 펀드 등이다.

먼저 대표 펀드인 ‘필승코리아펀드’는 IT 소재, 부품, 장비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으나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며,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하고 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펀드인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는 국내주식형 펀드로, 하반기 주주 가치 제고 강화를 위한 정책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펀드는 국내 운용사 최초로 글로벌 기준으로 평가된 MSCI 벤치마크를 도입했다.

하반기 금리 인하에 대비하기 위한 투자 수단을 찾고 있다면 ‘하나로 단기채 펀드’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하나로 단기채 펀드는 단기 회사채 위주의 투자를 통해 정기 예금, 단기 국공채 펀드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 이밖에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우주항공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테마형 상품이다.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우주항공 기업들을 선별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퀀트 방식을 활용한다.

퇴직연금 시장에서는 ‘하나로 TDF’를 주목해 봐야 한다고도 했다. 하나로TDF는 퇴직 시점 등 정해진 목표 기간까지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용하면서도 높은 성과를 추구하도록 설계한 상품이다. 세계 최초로 TDF를 출시한 올스프링(Allspring)의 운용 자문을 받아 운용 중이다.

최근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인도 관련 펀드인 ‘인도 대형주 펀드’도 강조했다. 인도의 가장 큰 로컬 자산운용사인 SBI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펀드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대형주 위주의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안정성을 추구하면서 인도 경제 성장의 수혜를 누릴 수 있다.

신용인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NH-아문디자산운용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추구하는 우수한 펀드 상품을 운용 중이다”라며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투자 수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