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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 웰스의 지난 1~4월 얼음정수기 판매량도 전년동기대비 57% 증가했다. 특히 지난 4월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273% 급증했다. 고온 영향에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아이스원 얼음정수기’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판매량을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청호나이스도 지난 1~4월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15% 늘었다. 얼음정수기와 커피머신이 결합된 일체형 제품인 ‘에스프레카페’ 판매량은 같은 기간 20% 증가했다. 쿠쿠홈시스(284740)의 얼음정수기 판매량도 지난 3월 대비 4월에 30% 늘었다.
특히 얼음정수기는 일반 정수기보다 고부가가치 상품이어서 판매 증가세에 따라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웨이의 경우 지난해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에 힘입어 2분기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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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풍기 시장 1위 업체로 꼽히는 신일전자(002700)는 이달 서큘레이터 판매액이 전년동기대비 14% 늘어난 34억원을 기록했다. 이달 1~15일까지 신일전자의 선풍기 출고량은 전월 대비 109% 늘었다.
음식물 처리기도 여름 필수 가전으로 급부상하면서 업계의 실적 개선 기대감을 부채질하고 있다.
앳홈 ‘미닉스 더 플렌더’는 최근 G마켓·옥션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서 2시간30분 동안 총 3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 10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판매한 결과 각각 1500대, 4000대가 판매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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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도 이달 ‘원코크 얼음 정수기’를 출시하며 수요 잡기에 나섰다. 국내 최초로 얼음과 물을 동시에 출수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쿠쿠홈시스도 지난달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슬림한 ‘제로 100 슬림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데 이어 이달 커피메이커 기능까지 결합한 ‘제로 100 슬림 바리스타 얼음정수기’를 연달아 선보였다.
선풍기 시장에선 신일전자가 이달 서큘레이터 신제품 ‘에어 서큘레이터 S10’를 선보였다. 귀뚜라미도 이달 △무선 LED 토네이도 접이식 선풍기 △무선 오브제 슬림핏 팬 △무선 오브제 서큘레이터 등 선풍기 3종을 출시하며 난방 가전에서 냉방 가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서도 최근 스마트카라의 ‘블레이드X’와 ‘스마트카라 400 프로 2’, 휴롬의 ‘음식물 처리기 2세대’, 쿠쿠전자의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 등 신제품이 줄줄이 출시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미 4월부터 이상고온 현상이 이어진 데다 올해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여름 가전을 찾는 수요도 예년보다 빨라지고 있다”며 “이달 들어 신제품이 대거 출시된 만큼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도 많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