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주말] 삼봉 정도전 발자취 따라 소리도 배우고...경기 평택

강경록 기자I 2015.05.10 08:37:47
평택시티투어. 삼봉 정도전 유적지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평택시티투어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예술에 특화된 시티투어다. 다양한 문화재와 역사인물에 대하여 배우면서 평택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택시 곳곳을 탐방하며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가족 모두에게 유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시티투어 일정은 매번 다른 문화유적을 중심으로 탐방하며, 평택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는 해설로 흥미로운 문화재와 역사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도록 진행된다. 그동안 어디에서 들어본 적은 있지만 자세히 알지 못했던 삼봉 정도전 유적과 원균 장군 유적, 안재홍 생가 등 평택의 역사적 인물·유적은 물론 조선시대 관아인 ‘팽성읍객사’와 지역 중등교육기관인 ‘향교’를 상세히 알아보는 특별한 시간이다. 아울러 문화예술 체험학습장인 ‘웃다리문화촌’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고 평택호에 위치한 ‘한국소리터’의 전통공연 관람과 참여를 통해 관광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평택에서의 흥겨운 시간이 이어진다. 매회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는데 1만원의 저렴한 참가비에 문화관광유적지 탐방비, 체험프로그램 활동비, 점심식사비용, 교통비, 여행자보험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여행메모

△이용문의= 031-656-0600, www.ptmunhwa.or.kr 평택문화원

△시티투어운영일= 매월 1, 3, 5주 토요일 (10월까지 운영)

△시티투어이용요금= 1인 10,000원

▶ 관련기사 ◀
☞ [e주말] 설악의 봄이 한상 가득…강원 속초
☞ [e주말] '신록' 싱그러움 '바다' 향긋함 품은…경북 포항
☞ [e주말] 詩향 가득한 금강길 봄내음, 충북 옥천
☞ [e주말] 그때 그 시절 가족나들이…창원 진해구
☞ [e주말] 봄날 '광한루연가'는 별미를 싣고…남원 광한루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