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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교육부는 지난해 7월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를 개통했다. 자녀의 학교 정보는 물론 성적·학생부 조회까지 할 수 있도록 학부모 편의성을 제고한 결과다.
이번에는 자녀의 결석신고와 증빙자료 제출 기능이 추가됐다. 지금까지는 학부모가 직접 결석계를 작성해 진료 확인서 등 증빙자료와 함께 담임교사에게 제출해야 했다. 교사들도 결석계·증빙자료를 일일이 보관해야 해 번거로움이 컸다. 학교 현장에서는 결석 처리의 간소화를 지속적으로 요구해왔으며, 교육부가 이를 받아들여 나이스에 관련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앞으로 학부모들은 자녀가 등교하지 못할 땐 결석계를 나이스로 제출하면 된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에서 ‘자녀 지원’ 메뉴와 ‘결석신고서’를 선택하면 증빙자료도 첨부할 수 있다. 이후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결석 처리 상황도 확인이 가능하다. 교사들도 나이스를 통해 출결 관리를 할 수 있게 돼 행정 업무를 덜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부는 아직 나이스 서비스에 가입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 결석계 직접 제출 방식도 유지할 예정이다. 소은주 교육부 책임교육정책관은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학교의 행정 업무를 간소화하고 학부모 편의가 제고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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