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장학 프로그램' 지원자 신청접수

정태선 기자I 2012.10.21 09:36:51

"대한민국 패션 인재들, 여기 모여라!"

사진. 4월 24일 홍익대 특별강연에서 한국장학재단 관계자(우)와 ‘구찌 장학프로그램’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는 프리다 지아니니(가운데).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올해로 91주년을 맞이한 이태리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패션관련전공 우수 대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는 ‘구찌 장학 프로그램’의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과 구찌가 함께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발된 5명의 장학생에게는 1년간 등록금 전액(최대 1000만 원)이 지급된다. 또, 패션 산업에 대한 글로벌한 시각과 감각 배양을 위해 이태리 밀라노에서 진행되는 구찌 패션쇼 관람과 브랜드가 창립된 피렌체 소재의 구찌 공방 탐방 등의 특별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의 패션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1~3학년으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2일부터 11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 심사(15명 선발)와 2차 실기 심사(12월8일)가 이뤄지며, 실기 심사에서는 여성용 핸드백 즉석 디자인 및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지원자들의 패션 분야에 대한 재능을 평가한다. 추후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리다 지아니니(Frida Giannini)가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을 고루 검토하여 최종 5명의 장학금 수혜자가 1월 중 선발될 예정이다. 앞으로 5년간 지속될 구찌 장학 프로그램의 지원요건과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