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기간 마스크로 가려져 소홀했던 립 제품과 같은 색조화장품 선물도 인기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거리두기 완화로 색조 화장품 출시 비중을 지난해보다 더 늘렸다. 네이처리퍼블릭의 ‘바이플라워 글라스 듀 틴트’는 입술의 빛나는 글로시한 광택 연출을 도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가 시행된 올해 로즈데이 선물로 제격이다.
만 19세 법적 나이로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해 스무 송이 장미꽃을 선물하는 ‘성년의 날’에는 첫 사회생활을 향기롭게 시작하라는 의미의 ‘향수’ 선물도 각광받고 있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여성 향수 라인인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듀오’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패키지 디자인에 톡 쏘는 플로럴 계열의 성숙한 매력을 내세워 성년의 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부부간 화합을 도모하는 ‘부부의 날’에는 배우자를 위한 주름 개선 맞춤형 화장품이 제격이다. 지쿱의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는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 인증 임상시험 검사기관인 OATC 피부 임상시험센터에서 인체 적용시험까지 통과해 안전성과 과학적 근거까지 마련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로맨틱한 기념일이 많은 5월은 의미가 담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라며 “5월에 만개하는 화려한 장미꽃과 함께 기념일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선물로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