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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초코 믹스’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43.9% 신장했다. ‘케익 믹스’ 역시 19% 늘었으며 ‘호떡 믹스’의 경우 27.4% 증가했다. 연말 디저트 수요가 늘어나는 12월 들어서는 성장세가 더욱 가팔랐다. 지난 12월 1일부터 23일까지 호떡 믹스 매출은 138.7% 늘었고 쿠키·초코 믹스는 70.3%, 케익 믹스는 27.5% 신장했다.
특히 올해는 와플 기계에 크로아상 생지를 넣어 만드는 ‘크로플(와플과 크로아상의 합성어)’이 인기 디저트로 떠오르며 와플 메이커와 피코크 생지 제품들의 수요도 함께 늘었다. 크로플은 크로아상 생지를 와플 팬 또는 와플 메이커에 넣고 만드는 빵이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젊은 주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2월부터 12월 23일까지 ‘피코크 미니크로아상 생지(300g, 10개입, 5980원)’ 매출은 작년 대비 833%나 증가했고 ‘와플 메이커’ 역시 121.9% 늘며 2배 이상의 신장세를 기록했다.
이마트는 올해 홈베이킹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장기화되는 ‘집콕’ 생활로 지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놀이’로 활용하기 떄문이라고 해석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다칠 염려도 없으며, 교육적인 목적까지 함께 달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자녀 간식 수요를 다양하게 충족시킬 수 있단 점도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이었단 평가다.
실제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홈베이킹’이나 ‘노오븐 베이킹’처럼 믹스 제품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홈베이킹 영상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크로플 관련 게시물이 26만건 이상이나 올라와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요리도 하고 시간도 함께 보낼 수 있는 ’홈베이킹‘ 관련 상품 수요가 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다채로운 ’집콕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