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예상 적설량을 보면 △경기 동부 2~7㎝ △서울·경기 서부 1~5㎝ △인천·경기 서해안 1㎝ 내외 △강원 산지 5~15㎝ 이상 △강원내륙 3~8㎝ △충북중·북부 1~3㎝ △충남 북부 1㎝ 내외 △경북 북부내륙·북동산지 1~3㎝ 등으로 예상된다. 같은 날 강수량을 보면 △서울·인천·경기·서해5도 5~20㎜ △강원내륙·산지 5~20㎜ △강원 동해안 5㎜ 미만 △대전·세종·충남·충북 5~10㎜ △전북 5~10㎜ △광주·전남 5㎜ 미만 △대구·경북·울릉도·독도 5~10㎜ △부산·울산·경남 5㎜ 내외 △제주도 5㎜ 미만 등으로 전망된다.
이날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을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5도~4도, 낮 최고 기온은 1~12도 사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기상청은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출구 등에서 도로 살얼음이 되는 곳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을 하는 등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세먼지는 경기 남부, 충북, 대구, 울산,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다만 서울, 인천,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대전, 세종, 충남, 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전일 잔류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돼 농도가 짙을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이 한국환경공단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