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보안학회에서 "수기서명으로 본인인증" 시큐사인 소개

이재운 기자I 2019.04.28 08:57:51

홍기융 대표 직접 강연..주요 구성사항 발표

홍기융 시큐브 대표가 26일 열린 ‘제25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NetSec-KR 2019)에서 동적 서명 기반 생체인증 기술과 이를 상용화한 ‘시큐사인’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시큐브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시큐브(131090)는 지난 26일 열린 ‘제25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NetSec-KR 2019)’에서 ‘동적 서명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주제로 홍기융 대표가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션에서 홍 대표는 행위특징 기반 생체인증 기술 분야 중 생체수기서명인증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고, 시큐브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인 시큐사인(SecuSign) 핵심기술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시큐사인은 서명 과정에서 구성되는 사용자 서명을 △전체 서명 △세그먼트 △서브 세그먼트와 같이 계층적 구조로 분할해 다양한 행위특징 정보를 식별 및 분석하고, 이들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생체인증 기술이다.

홍 대표는 “시큐사인에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본인 서명에 대한 인식률은 더욱 높이고, 위조서명 수락율은 더욱 최소화함으로써 생체수기서명 인증의 정확도를 고도화하는데 성공했다”며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생체수기서명인증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