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인증여행①] 실패없는 나만의 테마파크

강경록 기자I 2018.03.31 00:00:02

경기관광공사 4월 이달의 가볼만한 곳

경기 안산 안산호수공원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봄이다. 부드러운 바람을 따라 꽃향기가 전해지니 봄이고, 그대 얼굴이 화사하고 밝으니 봄이다. 알록달록 화려한 꽃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즐거운 축제가 열리는 곳을 찾아 봄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라. 모두 당신을 위한 선물이다. 봄날 꽃 같은 그대에게 경기도 인근의 봄꽃 테마파크를 소개한다.

경기 안산 안산호수공원


◇안산 호수공원= 경기도 안산의 새로운 벚꽃 명소 호수공원. 봄날 안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안산천을 따라 화사한 벚꽃 세상이 펼쳐진다. 특히 ‘희망의 동산’에서 건너편 호원초등학교로 이어지는 ‘호반1육교’ 위가 베스트 뷰포인트. 공원과 하천이 화사한 벚꽃을 경계로 아파트 숲과 연결되는 그림 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호수공원은 산책과 자전거를 즐기기 좋고 아이들의 생태교육장으로 좋은 공원이다.

호수공원 인근의 안산역. 이곳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다문화음식특구’가 있다. 동남아, 중국, 중앙아시아 등 현지인들이 만드는 특색 있고 다양한 전통음식은 물론 그 나라만의 독특한 문화까지 접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사마리칸트라는 우즈베키스탄 식당이 주목을 받는데, 입맛 돋우는 푸짐한 샐러드와 소고기 꼬치 ‘샤슬릭’의 맛이 좋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509번지.

경기 용인 용인농촌테마파크


△용인농촌테마파크= 경기도 용인의 용인농촌테마파크는 농업과 농촌 생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립되었다. 직접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들과 각종 정원으로 꾸며져 있는데, 봄이면 정원마다 화사한 꽃이 만발한다. 메인 정원인 ‘들꽃광장’에는 데이지, 팬지, 비올라 등 수많은 종류의 들꽃들이 화려한 꽃의 파노라마를 연출한다. ‘꽃과 바람의 정원’에는 바람개비 동산과 튤립 꽃밭이 조성되어있으며 테마파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테마파크 곳곳에 원두막이 설치되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해서 여유로운 가족 봄 소풍을 즐겨도 좋다.

먹거리로는 용인의 대표 향토 음식인 백암순대가 있다. 다진 고기와 채소를 듬뿍 넣어서 만든 백암순대는 부드러운 육향과 채소의 치감는 맛이 좋다. 따뜻하게 토렴해서 나오는 순댓국은 담백하면서도 구수하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테마파크로 80. 이용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이용요금은 4~12세는 1000원, 13~18세는 2000원, 19~64세는 3000원.

경기 의왕 의왕레일바이크


△의왕레일바이크= 경기도 의왕의 도심 속 자연이 숨 쉬는 왕송호수. 아름다운 호수의 봄을 가장 가까이서 만끽할 수 있는 것이 의왕레일바이크다. 의왕자연학습공원에 주차를 하고 공원을 가로질러 호수에 도착하면 레일바이크를 알리는 커다란 홍보물과 철도를 형상화한 조형작품이 눈에 띈다. 표를 사고 KTX 열차가 전시된 승차장에서 차례를 기다리면 정해진 시간에 모두 함께 출발한다. 우선 화사한 꽃 터널을 지나는데 속도를 늦추고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지점이다. 조류생태구역, 포토존, 스피드존을 지나 수려한 왕송호수를 한 바퀴(4.3km) 도는 지루할 틈 없이 즐거운 코스다.

의왕 조류학습생태관 바로 옆 정통밥집은 인근에서 좋은 평을 얻는 식당이다. 묵은지에 두툼한 고등어를 넣고 칼칼한 양념으로 조린 ‘고등어보쌈’이 인기다. 바지락회무침과 석쇠구이를 함께 곁들여도 좋다.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209. 이용요금은 2인 2만 5000원, 3인 이상은 3만 2000원(최대 4인).

경기 화성 우리꽃식물원


△화성 우리꽃 식물원= 우리꽃식물원은 화성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을 수 있는 곳이다. 지압산책로에서 은행나무 오솔길 방향 산책로에는 화사한 벚꽃이 만발한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은 봄날의 가족사진을 남기기 좋은 포인트다. 생태연못에서 시작해 식물이용원, 석림원, 들꽃정원을 차례로 지나 어린이체험관과 사계절관까지 식물원 전체를 시계방향으로 관람하는 동안 약 1000여종의 식물을 만날 수 있다. 우리꽃식물원의 주 테마관인 ‘사계절관’은 한옥모양의 대형 유리온실로 우리나라 명산인 설악산, 태백산, 지리산, 한라산, 백두산을 주제로 꾸며졌다. 입맛을 잃기 쉬운 봄철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어떨까? 궁평항 수산물직판장을 이용하면 광어와 우럭 등 활어회부터 장어와 조개구이까지 신선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3.1만세로 777-17.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이용요금은 어른 3000원, 청소년과 군인은 2000원이다. 어린이는 1500원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