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단 제공 제품에는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내외 유명 뷰티 브랜드의 단독 신상품이 다수 포함됐다. 단독 브랜드 상품 리뷰를 확충함으로써 차별화된 MD 역량을 강조하기 위한 포석이다. 오는 15일 SSG닷컴에 국내 단독 론칭하는 ‘질스튜어트 뷰티’의 향수를 비롯해 국내 종합몰 최초로 쓱닷컴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 ‘힌스’의 블러셔 등이 대상이다.
체험단 모집 외에도 SSG닷컴 뷰티 바이어가 엄선한 브랜드 상품을 단독 특가 구성에 제안하는 명품 뷰티 브랜드 위크도 열린다. 행사 기간 ‘에스티 로더 갈색병(50ml+45ml+ 슬리브포장+수프림단단크림 샘플) 세트’를 SSG 단독 패키지로 내놓는다. 이외에도 ‘바비브라운’, ‘랩시리즈’, ‘조 말론 런던’, ‘케라스타즈’, ‘바이레도’ 등 인기 브랜드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구매 가능하다. 럭셔리 뷰티 상품 구매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상품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에서도 뷰티 프로그램 편성을 늘려 일주일 동안 총 5차례 송출한다. 오는 17일 정오 진행하는 ‘에스티 로더’ 방송은 G마켓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G라이브’에서 동시 송출한다. 라이브 방송 중 갈색병 단독세트 구매시 27% 할인가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관계사인 G마켓, W컨셉도 별도의 기획전 페이지를 열고 시너지를 낸다. SSG닷컴에서 준비한 행사 상품을 G마켓, W컨셉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대표 상품을 연동하고, 플랫폼별로 자체 마련한 상품과 특가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 상품기획(MD)팀장은 “사용자 경험 공유가 중요한 뷰티 카테고리 특성을 감안해 대규모 체험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솔직한 양질의 리뷰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믿고 살 수 있는 플랫폼의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