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와디즈, 메타 코리아와 맞손…SME 글로벌 진출 성공 지원

김영환 기자I 2025.04.03 10:49:23

와디즈 펀딩으로 해외시장 진출하는 메이커 대상
효과적인 타깃 광고 솔루션 제공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와디즈가 국내 신생, 스몰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테크 기업 메타 코리아와 손잡았다.

와디즈는 메타와 글로벌 타깃 광고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와디즈)
양사는 와디즈의 광고 플랫폼과 메타의 소셜 미디어를 결합한 글로벌 타겟광고를 고도화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와디즈와 메타 코리아는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국내 메이커들의 효과적인 타깃 광고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로 3년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와디즈는 지난해 메이커들이 직접 SNS 타깃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와디즈 비즈센터’를 통해 ‘알림 신청’과 ‘펀딩 결제 전환’이 2024년 한 해에만 500만 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5000만원 이상 펀딩을 달성한 메이커의 98%가 와디즈 비즈센터의 타깃 광고를 활용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협업은 국내 스몰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춘다. 와디즈가 상반기 중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인 만큼 해외 시장을 공략하려는 국내 스몰 브랜드가 이번 협업의 핵심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국가별 타깃 광고 운영 및 캠페인 효율 개선을 위한 공동 투자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진행 △메이커 대상 교육 세미나 지원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신생, 스몰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교한 타깃 광고 전략과 마케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국내 광고 성과를 높이는 것을 넘어, 해외 시장 진출과 안착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메이커들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아 메타 코리아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게 플랫폼으로서 메타가 중요시하는 역할”이라며 와디즈와 협업에 대한 기대와 포부를 밝혔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