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DN솔루션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박철근 기자I 2025.04.09 10:52:54

DNX 2100 등 미래형 디자인으로 글로벌 경쟁력 입증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DN솔루션즈는 하이엔드 장비들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디자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 제품은 DN솔루션즈의 대표 하이엔드 모델 △DNX2100 △DVF5000 2세대 등 2종이다.

DNX2100은 단 한 번의 셋업으로 복잡한 공정의 공작물을 완전히 가공할 수 있어 생산성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복합가공기다. DVF5000은 복잡한 형상을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가공할 수 있는 5축 수직 머시닝센터다.

레드닷어워즈에서 수상한 DN솔루션즈의 5축 수직 머시닝센터 DVF5000. (사진= DN솔루션즈)
회사측은 “두 장비에는 DN솔루션즈의 새로운 제품 디자인 정체성을 처음으로 적용했다”며 “핵심 디자인 콘셉트인 ‘실버 앤 블루(Silver & Blue)’는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의 색감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버 컬러는 첨단 기술과 미래지향적 비전을, 블루 라인은 안정감과 신뢰와 혁신을 상징한다”며 “블루 라인은 전면 도어, 조작 패널 테두리, 하단 엠비언트 라이트 등에 포인트 컬러로 적용돼 디자인의 일관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부드러운 곡선과 직선이 조화를 이루는 ‘라운드-스퀘어’ 디자인도 중요한 특징이다. 라운드-스퀘어 실루엣은 제품 전체와 전면 도어에 공통적으로 적용돼 직관적 사용성과 현대적 우아함을 표현한다.

특히 DNX 시리즈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반영해 공작물 거치부의 높이와 깊이를 조정하여 작업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DNX와 DVF 시리즈를 통해 DN솔루션즈의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더불어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레드닷어워즈에서 수상한 DN솔루션즈의 복합가공기 DNX 2100. (사진= DN솔루션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